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고객이 코코넛사일로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트럭닥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 “사이트”라 함은 “업주”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트럭닥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트럭닥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트럭닥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한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트럭닥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 “업주”라 함은 “회원”에게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트럭닥터”가 제공하는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취소, 중지 또는 일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에 의하여 본 서비스가 취소, 중단 또는 일시 제한될 경우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 생년월일이 동일한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3일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 “회원”의 해지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 1호에 따른 “회원”의 해지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헤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회사”의 해지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5조 제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였다고 합리적으로 판단 되는 경우
-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 기타 “회원”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 “회사”는 제 6조 제 2항 제 1호 1, 3, 4 목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2 목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계약 해지에 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통지 방법으로 합니다.
- 해지 통지를 받은 “회원”은 해지에 이의를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 때, 각 호의 행위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에 따릅니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래밍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 허위 예약,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양도 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예약과 취소를 수회 반복하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업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회사”는 이용자가 제 7조 제 2항의 금지행위를 발견한 경우 본 약관 제 10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게시물)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차단,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고, 조치 후 “회사”는 “회원”에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이러한 조치들에 대해 “회원”은 트럭닥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습니다.
- 특정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한 경우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공공연하게 사실이나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음란한 부호 ∙ 문언 ∙ 음향 ∙ 화상 또는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이와 관련된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 ∙ 멸실 ∙ 변경 ∙ 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커뮤니티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업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관계법령,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 기타 위 각 호의 사유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9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 요청 : contact@coconutsilo.com
제 10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 정지, 계약해지 등의 (삭제)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환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학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1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이용하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전화, 문자, 전자우편, 앱, 회사가 정하는 공지채널(SNS), 기타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 1항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차량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림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4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 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 제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 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책임제한)
-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업주”와 “회원”간의 정비예약을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제공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업주”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업주”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 및 “업주”가 게재한 정비후기, 사진 등에 대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랄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및 정비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발생하는 손해
제 17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 1조. 본 약관은 2020년 10월 26일에 개정되었으며 2020년 11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